토스 주식 안녕하세요. 주린이 중에 주린이인데요토스로 주식을 시작했어요. 많이 넣으면 잃는게 두려워서
토스 주식
안녕하세요. 주린이 중에 주린이인데요토스로 주식을 시작했어요. 많이 넣으면 잃는게 두려워서 소수점으로 주식을 하고 있습니다. 타이거 미국 s&p500(국내주식)이 장기전으로 좋대서 1주(21,925 지금 현재 21,610;;) 구매했구요토스 주식모으기로 QQQ를 매일 2740원씩 모으기를 선택했는데 1. 타이거 미국 s&p500 장기전으로 생각하고 그냥 냅두고 까먹어도 됩니까?2. 환전 수수료 뭐시기… 라고 사람들이 설명하던데 너무 어려워요 설명해주세요 제가 이해한걸로는: 외국 주식이라 원화에서 달러로 환전을 해야 얘가 1.87달러씩 계좌에서 가져가는데 제 달러 계좌에 돈이 없으면 토스가 알아서 제 원화를 달러로 바꿔가지고 돈을 가져가는데! 이때 9:10~15:20분에 환전을 해야 95%우대를 받을 수 있어 조금 더 싸게 환전을 하고 싶으면 외환시장이 영업하는 이 시간에 환전을 해서 계좌에 넣어놓으세요. 그러면 계좌에 돈이 있으니 토스가 그 돈을 가져간다. 이렇게 이해했거든요?? 제 이해가 맞나요? 그리고 돈없는 대학생이라… 10달러 정도만 환전을 해도 괜찮을까요? 너무너무 어렵네요… 알려주세요… 그리고 그냥 매일 오전에 딱 1.87달러만 채워놔도 될까요? 지금 워낙 환율이 오락가락해서 아예 처음부터 많이 채워둘까요… 어려워요 도와주세요… ㅠㅠ그리고 1. 주식모으기에 수수료 무료 라고 적혀있는데 이건 뭘까요…2. 주식 모으기 해지를 하면 그동안 모았던 주식이 제 계좌로 들어오는건가요? 3. 해외 주식을 판매할 때는 0.1%의 수수료가 발생한다는데… 이 수수료가 안 발생하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죠? 수수료가 싼 다른 증권사로 이 주식을 옮길 수도 있나요?
그냥 이런거 저런거 생각하지 말고 월적립 혹은 1주마다 매수하는 식으로 장기투자를 하는게 맞습니다. 저는 직장인이라 월급 들어올때마다 미국 배당주들을 쭉 구매하는데, 11월 말이랑 12월 말의 환율이 100원 차이가 났습니다.